보현화(普賢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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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토니오 가우디 - 제2부 공간, 생명을 얻다

보현화 2014. 3. 20. 00:48

 


<직선은 인간의 선이고 곡선은 신의 선이다>
가우디의 건축은 모든 면이 곡선이다. 직선을 배제하고 곡선만을 사용하면서도 건물의 안정성까지 생각한 그의 구조 역학은 당시로선 대단히 파격적인 것이었다. 또 당대의 유행하던 건축양식이나 관습을 완전히 거부하고, 대담하게 나무나 인체(뼈)와 같은 자연의 형상을 응용함으로써 가우디만의 독특하고 환상적인 건축물들을 탄생시켰다. 지금처럼 컴퓨터도 없고, 현대 구조학과 역학도 완성되기 전인 1880년대에 가우디는 어떻게 이런 건물들을 설계할 수 있었을까?

사그라다 파밀리아, 구엘 궁전, 구엘 공원, 카사 바트요, 그리고 카사 밀라. 이 다섯 건물들을 중심으로 가우디 건축물들에 공통적으로 숨겨진 놀라운 비밀들을 찾아서 떠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