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현화(普賢華)

☞■ my page ■☜/긴 글, 긴 이야기

중국여행(삼청산/황산 트레킹)-2/2013.9.25~9.29

보현화 2013. 12. 10. 13:42

 

■ 2일째(9월 26일)/삼청산

 

-06:00~아침식사

 

 

 

 

-06:55 출발. 코리안타임에 충실한? 몇 명 때문에 15분 늦게 출발하다.

 

-김흔 가이드...삼청산까지는 190km, 약 2시간 소요예정이며 2008년부터 나오기 시작한 산으로 축소황산이라고 보면 된다. 잔도가 4km정도이며 종주길이가 10~12km가량 된다. 삼청산(三靑山)의 삼청은 도교에서 쓰는 단어이며 옥황상제를 의미한다. 3개봉이 나란히 붙어 있어 3신선이 옹그리고 있는 듯한 형상을 하고 있다...바깥으로 보이는 가옥들이 흰 벽에 검은 지붕들인데, 산수화처럼 자연과 잘 융화되는 색상으로 지어져 있다. 유럽은 종교식 건물이 많은데 여기는 백지장에 글 써 놓은 듯한 색상의 집들이 있는 동네이다. 400여년전 상인(소금장사)들이 거주한 부자동네였고 청나라때 건륭황제가 들르면 관리가 아닌 소금상인이 나와 마중했던 곳이 황산시다. 옛날엔 휘주라 했고, 주자학의 고향이며 학교가 많았다. 명나라때 만리장성 축조시 지방상인들이 도움 줬다. 자연재해 난 곳도 양식과 솜.이불 등을 지원하고 해서 이 지역에 소금경영권을 맡겼는데 중국 소금경영권을 독점하다시피 한 부자동네였다. 차.목재.전당포도 경영했는데, 한국의 ‘상도’라는 드라마에도 나온..‘소금장사꾼이 만나자고 합니다, 폐하’..라고 한 그 장면이 소재한 곳이다. ‘비단이 장사 왕서방~’ 노래 배경지는 항주이고 항주 실크가 좋다. 실크가 뭔지 알죠? 솜보다 가볍고 따뜻하고 통풍에 좋다는 거~(웃음)...중국은 세계적으로 앞선 첨단기술이 많다. 프랑스.일본 양국에 협의외교, 서로 싸움 시켜 양국의 두 회사가 중국의 꾀에 넘어가 그 기술(철도)을 장악했다. 한중일은 창조보다 모방이 강하다. 스티브잡스와 다르다. 유가(유교)문화는 창조를 억제한다. 틀이 있다. 자식은 부모를 모시고, 며느리는 어째야 하고..선생님의 그림자도 못 밟는다..등의 틀이 많다. 오랜 시간 똑 같이 살았다. 꼭대기 사람이 지시하면 따라야 하는 문화에서 아이디어가 나올 수 없다. 유태인은 토론을 자주 한다. 군대에서도 상하계급이 없이 서로 토론하며 훈련할 때는 상사(반장)말을 듣지만 끝나고 나면 의견을 제시한다. 옥도 서로 비벼야 빛이 난다. 한국의 박근혜대통령도 창조하자고 하긴 하는데...남존여비 사상은 많이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무형의 틀을 깨면 사람의 사고가 자유분방해 진다. 하늘의 별처럼 많아진다...지금 지나는 이 곳은 대나무가 많다. 대나무로 온갖 것을 만든다. 아시바.걸상.책상..등..대나무가 생명력이 강하다. 잘 자랄땐 하루에 1m씩 자라니 우후죽순인 것이다. 비가 오면 땅 밑으로 뻗어 지진에 도움 된다. 죽순은 변비와 소화에 좋은 섬유질이 많고 죽엽창이라는 대나무술도 있다. 옷은 물론이고 대나무에서 토르말린 성분을 채취 치약.무좀약도 만들며 대나무팬티는 면보다 냄새가 덜 날 정도로 좋다. (가이드가 정치경제사회문화에 아주 박식하다. 찬찬한 설명에 절로 몰입..)

 

-09:30 삼청산 케이블카 입구 도착. 동케이블카에서 남케이블카로 가는 코스인데 남케이블카가 시설점검으로 운행하지 않아 돌아서 동케이블카로 내려 간다고 한다.

 

 

 

 

-13:25 식당도착 점심식사-15:05 금사케이블카 입구도착-15:30 금사케이블카 도착-15:45 삼청산 트레킹

 

 

 

 

-김흔 가이드...오늘 저녁 공연 가실 분은 신청하시고, 내일은 산위숙박이므로 그에 필요한 짐 잘 챙기셔야 한다...유머 한가지! 여자 고추장과 남자 된장이 결혼해서 신혼여행을 갔는데 저녁에 씻고 나서 일단 ‘뭐’ 해야잖아요?(웃음) 고추장이 된장 보고 ‘자기야~ 나는 수입산 고추장이야~’ 하고 고백하니까 된장이 똑같이 얼굴 굳어져 침대에 털썩 주저앉으며 ‘임자가 내게 솔직한 심경 고백하는데 나도 내 진상을 표현해야겠어. 나는 사실 똥이야~’(웃음)..내일 황산은 오늘 길의 약 1.8배이다. 오늘처럼 평길이 많은 게 아니고 오르막내리막 계단이라 힘들다.

 

 

 

 

 

-19:00 저녁식사 후 ‘휘운가무쇼’ 공연장으로 이동-20:00~21:10 공연관람(공연 내용:옛날 13,4세 되면 집에서 쫓는 풍습과 쫓겨 나서 출세 후 찾아오니 어머님이 돌아 가셨다는 이야기. 적벽대전..개선가..주유 아내가 북 위에 올라가 춤추는 대목. 견우직녀 이야기. 선녀와 나무꾼 이야기. 시골결혼 풍습. 황산의 사계 모습 등을 현란하고 웅장한 조명과 함께 구성한 극)

 

 

 

 

-골프국제호텔 5호루 숙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