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현화(普賢華)

●불교&자료&관심사●/멋진 삶을 위한 웰다잉

날 기억 하고자 한다면...

보현화 2016. 11. 3. 17:22

             


날 기억 하고자 한다면...로버트N.테스트




 

   언젠가 주치의가 나의 뇌 기능이 정지하여

   나의 이 정지 되었다고 단정지을 때가 올 것입니다.

   그때에 인공적인 힘을 빌려 나의 을 연장하려고 하지 말아 주십시오.

   나의 침상을 죽은 자의 것으로 만들지 말고, 산 자의 것으로 만들어 주십시오

   나의 눈은 눈부신 일출과 천진 난만한 아기의 얼굴,

   그리고 여인의 눈속에 담긴 사랑을 한번도 본 적이 없는 이에게 주십시오.

   나의 심장은 끝없는 고통의 나날을 보내고 있는 형제에게 주십시오.

   나의 피는 자동차 사고를 당한 청년에게 주어,

   그가 먼 훗날 손자들의 재롱을 볼 수 있도록 해주십시오.

   나의 신장은 혈액 투석기에 의지해 한 주를 살아가는 이에게 주십시오.

   나의 뼈와 근육, 섬유와 신장은

   다리를 저는 아이에게 주어 걷도록 하여 주십시오

   나의 뇌 세포는 떼어내어 말 못하는 소년이 박쥐가 내는 날카로운 소리에

   놀라 고함을 치고 듣지 못하는 소녀로 하여금 창문에 부딪치는

   비 소리를 듣게 하여 주십시오.

   그리고 나에게 남은 나머지 것들은 태워서 바람에 흩뿌려

   들꽃들이 잘 자라도록 해주십시오.

   그런 후에도 무언가 묻어야 할 것이 남아 있다면 그것은 나의 실수와 연약함

   그리고 사람들에 대해 가졌던 저의 편견일 것입니다.

   나의 죄악은 악마에게, 나의 영혼은 하느님에게로 돌려 보내 주소서.

   만일, 나를 기억 하고자 한다면 당신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친절한 말과 행동을 해주어 나를 기억하시기 바랍나다.

   나의 이 모든 부탁을 들어준다면 나는 죽지 않고 영원히 살 것 입니다.






   ‘나의 눈을 떠오르는 아침 해와 아기의 얼굴과 그리고 여인의 눈 속의 사랑을

   한번도  보지 못한 사람에게 주십시오//그리고 내게 남은 것은 태워서 바람에 재를

   뿌려 주시어 꽃들이 자라는 걸 돕게 하여 주십시오/, 뭔가를 묻어야겠다면 내 잘못과

   결점과 인간에 대한 나의 모든 편견을 묻어 주십시오/

  

   장기 기증의 선구자 로버트 N. 테스트의 유언이다.






   어느 순간 의사는 나의 뇌가 더 이상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모든 의미에서 나의 생명이 정지 됐다고 결정할 것입니다.

 

   그렇게 됐을 때 내 몸 안에 기계를 이용해서 인공의 생명을 불어

   넣으려고 하지 말아 주십시오.

 

   그리고 그것을 나의 임종이라고 부르지 마십시오.

   그 대신 그것을 "새로운 탄생"이라고 불러주시고, 다른 사람들이 더욱

   충실한 삶을 사는 데 도움이 되도록 나의 몸을 나눠주십시오.

 

   나의 눈을 떠오르는 아침해와 아기의 얼굴과 그리고 여인의 눈 속에

   사랑을 한번도 보지 못한 사람에게 주십시오.

 

   나의 심장을 자신의 심장으로는 날마다 끊임없이 고통만 당해온

   사람에게 주십시오.

 

   나의 피를 교통사고로 일그러진 차 속에서 구출된 십대에게 주십시오.

   그리하여 그로 하여금 그의 손자들의 노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을

   때까지 살게 하십시오.

 

   나의 신장을 기계에 의존하여 나날을 연명해가는 사람에게 주십시오.

   내 몸 속의 뼈와 모든 근육과 모든 세포와 신경을 절름발이 아이에게

   주시어 그 아이가 걸을 수 있게 할 길을 찾아주십시오.

 

   내 뇌의 구석구석을 살펴봐 주십시오.

 

   필요하다면 내 세포을 떼어내어 배양하시고 그것으로 언젠가

   말 못하는 소년이 야구 방망이로 공을 치는 소리에 환성을 지르고

   듣지 못하는 소녀가 유리창에 내리는 빗소리를 듣게 하여 주십시오.

 

   그리고 내게 남은 것은 태워서 바람에 재를 뿌려 주시고 꽃들이

   자라는 걸 돕게 하여 주십시오.

 

   뭔가 묻어야 하겠다면 내 잘못과 결점과 인간에 대한

   나의 모든 편견을 묻어주십시오.

 

   내 죄악은 악마에게 주십시오.

   내 영혼은 하느님께 드리십시오.

 

   그리고 혹시 날 기억하려거든 당신을 필요로 하는 누군가에게

   위로가 되는 친절한 말로 기억해 주십시오.

 

   내가 부탁한 모든 걸 해주시면 나는 영원히 살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