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현화(普賢華)

▶펌자료방◀/펌·글&사진

감사의 기도

보현화 2016. 11. 3. 18:02

감사의 기도

 

내 존재의 가장 깊은 중심에 감사의 무한한 샘이 있습니다.

나는 지금 이 감사의 샘으로부터 감사가 흘러나와 나의 마음과 몸, 정신,의식, 나의 전 존재를 가득 채우게 합니다. 이 감사는 나로부터 모든 방향으로 펴져나가 내가 살고 있는 세계의 모든 사람들과 모든 사람들을 어루만지고는 보다 더 큰 감사로 증폭되어 나에게로 돌아 옵니다. 내가 더 많은 감사를 느낄수록 나는 부처님으로부터의 공급이 무한하다는 것을 더 많이 자각합니다. 내가 감사하면 나는 더 기분이 좋아지고, 내가 표현하는 감사는내 속으로부터 우러나오는 한정없는 내적기쁨의 표시입니다. 감사는 나의 삶을 따뜻하게 합니다.

나는 나 자신과 나의 몸에 대해서 감사합니다. 나는 보고 듣고 느끼고 맛보고 만질수 있으며, 말하고 생각할수 있는 나의 능력에 대해서 감사드립니다. 나는 무엇을 볼때 그 보이는 것들에 대해서 감사드립니다. 나는 무엇을 들을때 그 들리는 소리에 대해서 감사합니다. 나는 무엇을 느낄때 그 느낌에 대해서 감사합니다.나는 무엇을 맛볼때 그 음식에 대해서 깊은 감사를 느낍니다. 나는 무엇을 만질때 그 만져지는 물건들에 대해서 감사드립니다. 나는 숨을 쉴때 공기에 대해서 감사드립니다. 나는 무엇을 말할때나 항상 감사의 말과 모든 사람들과 모든 사물들을 찬탄하는 말을 합니다. 나는 무엇을 생각할 때나 항상 그것에 대한 감사와 축복의 생각을 전 우주에 퍼부어 줍니다. 나는 언제나 어디서나 무엇을 하든지 그것에 대해서 감사드립니다. 나는 나의 가정에 대해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가정을 사랑으로 잘 돌봅니다. 나는 나의 가족과 친구들에게 감사합니다. 그리고 그들과 함께 살면서 어울리는 것을 즐깁니다. 나는 조상님들께 감사합니다. 부모님께 감사합니다. 형제자매님들께 감사합니다. 나는 남편님께 감사합니다. 아내님께 감사합니다. 자녀님들께 감사합니다. 나는 친지 여러분에게 감사합니다. 나는 모든 이웃사람들에게 감사합니다. 나는 그들이 모두 실상(實相:모든 사람을 포함한 삼라만상의 참모습)에 있어서는 부처님과 같이 경배받을 존귀한 존재인 것을 알기 때문에 그들에게 감사하지 않을수 없습니다. 나는 내가 하는 일에 대해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내가 하는 일에 항상 최선을 다합니다. 나는 내게 주어진 재능과 능력들에 대해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항상 모든 선한 일을 성취시키는데 씁니다.

나는 나에게 들어오는 모든 수입에 대해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내가 하는 일마다 나는 번영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나는 내가 겪은 과거의 모든 경험들에 대해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그 경험들이 나의 영혼을 성장시키는데 기여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나는 자연의 모든 사물에 대해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모든 살아있는 것에 대해서 나는 경의를 표합니다. 나는 모든 것속에 있으면서 모든 것을 살게 하시는 부처님의 대생명에 대해서 항상 감사드립니다. 나는 내게 주어진 오늘에 대해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나는 다가올 내일에 대해서도 감사합니다. 나는 지금 그리고 앞으로도 영원히 있을 부처님의 대생명에 대해서 항상 끊임없이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부처님 감사합니다.

부처님의 가르침에 감사합니다. 관세음보살님 감사합니다. 지장보살님 감사합니다.

훌륭하신 스님들 감사합니다. 모든 불자님들 감사합니다. 천지만물님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